Pages Menu
Categories Menu

푸른초장

돈을 사랑하지 말라

Author
westside
Date
2019-10-29 10:12
Views
168
돈을 사랑하지 말라

옛 가요 중에 “사랑해서 안 될 사람을 사랑하는 죄이라서...”라는 노래가 있다. 사랑해서 안 될 사람을 사랑하는 아픔을 노래한 것이다. 사랑하지 말아야 대상을 사랑하면 불행해진다. 사람이 정말 사랑하지 말아야 할 것은 돈이다. 돈을 사랑하는 것은 일만 악의 뿌리가 된다. 돈은 악도 선도 아니지만 돈에 대한 마음의 태도에 따라 일만 악의 뿌리가 되어 결국 인생이 망하게 되고 만다. 돈이 제일이고, 돈 없이는 못살고, 돈이면 그만이라고 하는 사람은 위험하다. 이 세상에서 제일 불쌍한 사람은 돈이 없는 사람이 아니라, 돈 밖에 없는 사람이다. 돈 때문에 불행해지는 것이 아니다. 사람이 불행해 지는 것은 돈을 사랑하기 때문이다.
사람은 힘을 사랑하게 되어 있다. 돈을 사랑하게 되는 것은 돈에는 막강한 파워가 있기 때문이다. 금권의 위력은 대단하다. 돈으로 할 수 있는 것이 많이 있고, 돈이 없어서 할 수 없는 것들이 많이 있다. 그러나 돈이 있어야 무엇이든지 되고, 돈이면 뭐든지 다 할 수 있는 것처럼 생각하는 것은 무지요 교만이다. 사람이 하나님보다 돈을 더 사랑하는 것은 돈의 능력을 하나님의 능력보다 더 우위에 두기 때문이다. 돈을 사랑하지 않으려면 하나님만을 절대적인 힘으로 삼고 하나님을 사랑해야 한다.
종말의 시대에 경계해야 할 사상은 맘모니즘, 배금주의이다. 말세는 사람들이 맘몬, 즉 재물의 부요함을 최고의 신으로 여기고 의지한다. 하나님과 재물을 겸하여 섬길 수 없다. 베이컨은 “돈은 최선의 종이요, 최악의 주인이다.”라고 했다. 돈은 사랑의 대상이 아니라, 관리의 대상이다. 돈의 노예가 되지 말고, 다스려야 한다. 돈을 사랑하지 말고 하나님의 나라를 위하여 선한 재물의 청지기가 되어야 한다. “돈을 사랑함이 일만 악의 뿌리가 되나니, 이것을 사모하는 자들이 미혹을 받아 믿음에서 떠나 많은 근심으로써 자기를 찔렀도다.”(딤전 6:10)

박헌승 목사
Do NOT follow this link or you will be banned from the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