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s Menu
Facebook
Categories Menu

푸른초장

알고 기도하라

작성자
westside
작성일
2018-02-13 11:34
조회
117
알고 기도하라

기도는 믿음으로 해야 한다. 하나님은 믿음의 기도를 기뻐하신다. 의심하는 두 마음은 요동치는 바다물결과 같아 주께 얻기를 생각지도 말라고 했다.
믿음으로 기도하려면 기도할 때 두 가지 사실을 먼저 알아야 한다. 첫째, 하나님이 듣고 계신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기도하면 하나님은 귀를 기울이고 들으신다. 한 쪽 귀로 듣고 한 쪽 귀로 흘리지 않으신다. 기도의 소리를 기뻐하신다. 사랑스레 들으신다. 귀를 지으신 자가 왜 듣지 아니하시겠는가? 둘째, 하나님이 응답해주신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하나님은 듣는 데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응답해 주신다. 구하면 얻게 되고, 찾으면 찾게 되고, 두드리면 열리게 된다. 자녀가 떡을 달라는데 돌을 주지 않는다. 생선을 달라는데 뱀을 주지 않는다. 하늘의 아버지도 기도하는 자에게 좋은 것을 주신다. 때문에 이미 얻은 줄을 알고 기도해야 한다.
히스기야 왕이 죽게 되어 기도할 때 하나님은 “네 기도를 들었고, 네 눈물을 보았노라.” 말씀하시고 생명을 연장하셨다. 다윗은 하나님께서 자기의 기도 소리를 들으시므로 평생에 기도한다고 했다. 그는 기도하여 사울의 손에 벗어나 왕위에 올랐다. 다니엘은 이방 땅에서 하나님의 약속을 붙들고 “주여, 들으소서!” 외칠 때 하나님은 하늘에서 들으시고 본토 귀환의 약속을 이루어 주셨다. 엘리야는 850명 바알, 아세라 선지자들과 대결하며 갈멜산에서 기도했다. 하나님은 들으시고 그의 제단에 불을 내려 승리를 주셨다. 뿐만 아니라, 3년 6개월동안 닫혔던 하늘의 문을 여시고 비를 내리셨다.
믿음으로 기도하면 하나님이 들으신다. 작은 신음에도 응답하신다. 하나님은 사람이 만든 우상과 같이 듣지도 못하고, 움직이지도 못하는 거짓된 신이 아니다. 지금도 살아 계셔서 역사하시는 여호와 참 하나님이시다. 하나님의 뜻대로 기도하면 들으시고, 그리고 응답해주신다. 믿으라. 기도할 때 들으신다. 믿으라. 간구 할 때 응답해 주신다. 기도는 이 두 가지 사실을 확실히 깨닫고 구하는 것이다.
“우리가 무엇이든지 구하는 바를 들으시는 줄을 안즉 우리가 그에게
구한 그것을 얻은 줄을 또한 아느니라.”(요일5:15) 180211박헌승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