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s Menu
Facebook
Categories Menu

푸른초장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교회

작성자
westside
작성일
2018-05-01 15:15
조회
137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교회

교회설립 31주년을 맞이했다. 은총의 시간들이었다. 부족했지만 주님의 은혜로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 그동안 함께 수고한 동역자들, 성도들에게 감사를 드린다. 교회를 내 집처럼 사랑하며 섬기는 성도들이 있었기에 오늘의 서부교회가 있다.
기념 주일을 맞이하면서 마음에 감동이 되는 말씀이 있다. ‘임마누엘’이다.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교회. 지금까지 함께 하셨고, 오늘도 함께 하시고, 앞으로도 함께 하실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며 영광을 돌린다. 언제 어느 때나 변함없이 함께 하셔서 우리를 통해 역사하시는 하나님을 생각할 때 두 손 높이 들고 찬양을 올린다.
그런데, 하나님은 함께 하실 때마다 불가능한 임무를 주시고 도전하게 하신다. 노아와 함께 하실 때 방주를 짓게 하셨다. 아브라함과 함께 하실 때 본토 아비 집을 떠나게 하시고 100세에 아들을 낳게 하셨다. 요셉과 함께 하실 때 감옥에 들어가게 하시고 국무총리가 되어 가족들을 살리고 이스라엘이 되게 하셨다. 모세와 함께 하실 때 430년 동안 묶고 있던 바로의 사슬을 끊게 하시고 광야 40년을 이끌게 하셨다. 여호수아와 함께 하실 때 요단강을 건너 가나안 땅을 정복하게 하셨다. 소년 다윗과 함께 하실 때 거인 골리앗 앞에서도 이기게 하셨다. 이같이 하나님이 함께 하실 때에는 항상 불가능한 일을 체험하게 하시고 도전하게 하신다.
지금도 마찬가지이다. 하나님은 우리 교회와 함께 하실 때 불가능한 사역에 뛰어들게 하신다. 2024비전은 우리 스스로 이룰 수 없는 꿈이다. 삼천의 제자들을 세우며, 교회를 개척하고, 다민족목회를 하며, 다음세대를 양육하며 세계선교에 앞장서는 것은 결코 우리 힘으로는 할 수 가없다. 환경적으로도 절대 불가능한 일이다. 그러나 하나님은 이 불가능한 일에 도전하도록 함께 하여 주신다.
불가능에 도전할 수 있는 힘과 능력이 어디서 오는가? 임마누엘에서 온다. 하나님이 함께 하시면 힘들수록 더욱 주님과 동행하며 믿음으로 전진한다. 하나님이 우리 교회와 함께 하심을 믿기에 낙심하지 않는다. 어떤 난관 앞에서도 좌절하지 않고 도전을 한다.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를 도우리라.”(사41:13) 180429박헌승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