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s Menu
Facebook
Categories Menu

푸른초장

하나님을 사랑하는 비결

작성자
westside
작성일
2018-08-07 13:45
조회
24
하나님을 사랑하는 비결
가장 첫째 되는 계명은 하나님을 전심으로 사랑하는 것이다. 목숨, 힘, 뜻, 성품을 다하여 사랑하는 것이다. 어떻게 오직 하나님만 사랑할 수 있을까? 그것은 하나님을 나의 힘으로 삼을 때 가능하다. 사람들은 힘이 있는 것을 사랑하게 된다. 돈을 사랑하는 것이 일만 악의 뿌리라고 해도 돈을 사랑하는 이유는 돈에는 힘이 있기 때문이다. 세상을 사랑하면 하나님의 사랑에서 멀어지는데도 불구하고 사랑하는 것은 내가 의지하고 바라는 힘이 세상 속에 있기 때문이다. 돈과 명예와 권세를 탐닉하는 까닭은 바로 거기에 매력적인 힘이 도사리고 있기 때문이다.
하나님을 사랑이라고 말을 하고 사랑을 갈구하며 사랑하려고 하지만 왜 안 되는가? 아직 하나님을 나의 힘으로 여기지 않아서 그렇다. 사랑의 하나님, 공의의 하나님, 거룩하신 하나님은 믿으면서도 능력의 하나님은 쉽게 신뢰하지 못한다. 천지를 창조하신 하나님은 능력이 있는 하나님이시다. 아브라함에게 계시된 하나님은 ‘엘 샤다이’ 강하고 위대하신 전능하신 하나님이시다. 아브라함은 99세에 비로소 전능하신 하나님을 믿어 참 믿음의 조상이 될 수 있었다. 하나님을 하나님으로 바로 아는 지름길은 하나님을 전능하신 하나님을 믿고 사랑하는 것이다.
먼저 내가 만나야 할 하나님은 전능하신 하나님이다. 전능하신 하나님을 믿지 못하고는 예수 그리스도의 모든 구속사역을 사실 그대로 믿을 수 없다. 하나님의 사랑을 전폭적으로 받아들이고 사랑하는 비결은 성령의 역사로 하나님의 전능하심을 의심 없이 믿는 것이다. “나의 힘이신 여호와여, 내가 주를 사랑하나이다.”(시편18:1) 박헌승 목사